본문 바로가기
정부정책

코로나 2.5단계 수도권 거리두기 전면 이용금지 업종

코로나 2.5단계 수도권 거리두기 전면 이용금지 업종

최근 연말이 다가오며 코로나 확산세가 사그러들 기미가 들지 않자 정부가 강력한 대응 방안을 내놓았습니다. 코로나19 재확산 대응을 위해 수도권의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를 기존 2단계에서 2.5단계로 격상한다는 소식입니다. 오늘은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 전면 이용금지 업종과 예외 업종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거리두기 2.5 단계

거리두기 2.5 단계 시행 기간

 

12월 8일 화요일 0시 부터 연말까지 모레부터 비수도권은 2단계이며, 수도권은 사회적 거리두기 2.5 단계로 올라갑니다. 이는 부분적인 봉쇄수준의 강력한 단계 입니다. (2.5 단계 수준에서도 코로나 확진자가 계속 늘어난다면 3단계까지 올라갈 수 있으니 주의 하셔야 합니다.)

 

 

 

 

 

2.5 단계 시행함에 따라 영업 제한 업종이 늘어납니다. 수도권 거리두기 2.5단계  전면 이용금지 업종을 참고 하시고 최대한 외부활동을 줄여 접촉횟수를 줄이기 위한 조치 이오니, 연말까지 최대한 집에 계셔야 할 것 같습니다.

 

전면 이용금지 업종

 

 

 

 

 

유흥시설 5종, 헬스장 등 실내체육시설, 노래연습장, 직접판매 홍보관, 실내스탠딩 공연장은 닫아야 합니다. 여기서 유흥시설 5종은 유흥주점, 콜라텍, 단란주점, 감성주점, 헌팅포차 등 주점이며, 술을 먹고 흐트러질 우려와 함께 마스크를 계속 벗고 있는 점 등으로 유흥시설은 영업이 제한됩니다. 또한 실내 체육 시설인, 당구장, 헬스장, 볼링장, 실내골프연습장 또한 운영이 중지됩니다. 골프연습장은 인도어라고 부르는 야외연습장은 허용됩니다. 

 

코로나 2.5단 계 PC방 제한

PC방은 21시 이후 운영이 중단됩니다. 또한 좌석을 한칸 띄우고 착석해야 합니다. 또한 마스크를 벗게되는 음식 섭취도 금지 됩니다. 다만 개별 칸막이가 있는 PC방의 경우 좌석 한칸 띄울 필요가 없음며, 음식 섭취도 가능합니다. 

코로나 거리두기 2.5 단계 PC방

학교, 학원 운영 제한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 등 수도권의 모든 학교에는 3분의 1만 등교할 수 있으며, 학원과 교습소는 운영이 전면 중지됩니다. 다만 대입을 위한 입시교습소, 직업훈련, 취업훈련 학원을 제외 됩니다. 이 곳들은 운영할 수 있으나, 밤 9시 금지되며, 등원인원제한이 있습니다. 

 

코로나 거리두기 2.5 단계 학교

행사인원 제한

 

예식장, 장례식장은 50명 이상은 모일 수 없습니다. 50명 이내로 인원수가 제한 됩니다. 또한 교회 등 종교활동은 참석자를 20명 이내로 제한 할 때만 대면 예배가 가능합니다.

 

호텔 등 숙박업소에서의 모임은 인원에 상관없이 금지됩니다. 이에 따라 연말 모임, 연회 등도 개최가 어려울 것 같습니다.  

 

 

 

 

 

 

수도권, 비수도권 밤 9시 이후 영업시간 제한

 

영화관, PC방, 미용업, 대형마트, 백화점, 놀이공원등 왠만한 마트와 독서실 까지도 문을 닫아야 합니다. 

 

12월 8일 화요일 0시 부터 시행됩니다. 비수도권은 2단계로 진행됩니다.

코로나 거리두기 2.5 단계 

식당 까페 2.5 단계

까페는 2단계 이상부터 포장, 배달만 허용됩니다. 음식점은 21시 이전까지만 이용가능하며, 21시이후로는 포장 배달만 허용합니다. 이에 정부는 21시까지 자유롭게 이용하시라는 말씀이 아니라, 집에서 식사 하기 어려운 계층을 위해 9시로 정하였으며, 되도록 집에서 식사를 권했습니다.

 

 

 

 

 

 

연말은 한 해동안 감사했던 분들께 인사도 건내고, 한 해를 마무리하며 술 한잔으로 털어버렸었는데, 올해는 그러기 힘들게 되었습니다. 이에 외식보다 집에서 식사를 하시고, 마트보다 최대한 택배서비스를 이용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올해는 이번 한 번 뿐이기도 하지만, 내 몸 내 가족도 한 사람 뿐입니다.

 

모두 코로나 수칙을 잘 지켜 코로나에 감염되지 않도록 노력해야 할 것 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