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할 때 피하면 좋은 5가지 음식
안녕하세요! 오늘은 다이어트 할 때 피하면 좋을 5가지 음식을 알아봅니다. 여태 다이어트식품인 줄 알고 있었지만 그렇게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음식이 아닐 수도 있는 5가지 음식을 소개해 드립니다! 다이어트 할 때 알고계시면 효과적으로 목표 몸무게에 빨리 도달하실 수 있을꺼에요!
다이어트 할 때는 조금 더 건강한, 건강해지는 음식, 다이어트에 도움되는 음식을 고르는 안목이 필요합니다. 또한 부작용이 없으면서 원하는 만큼 마음껏 먹을 수 있는 식품을 아는 것도 중요한 것 같아요!
어떤 음식이 좋은지, 나쁜지에 대한 논쟁은 끝이 없을 것 같아요. 하지만 건강한 삶을 위해 그리고 다이어트 할 때는 꼭 알아두어야 합니다! 생각보다 다이어트에 영향을 안줄 것 같지만 칼로리가 높은 식품들은 제외하는 과정을 통해 다이어트 목표에 한 발자국 더 가까이 갈 수 있습니다!
다음 소개해 드리는 다이어트 시 피하면 좋은 음식 5가지를 참고해주세요!
샐러드 드레싱
섬유질이 풍부하고 칼로리가 낮은 여러 종류의 채소을 담은 샐러드 자체는 건강하며, 다이어트 할 때 많이 드시는 음식이죠! 하지만 풀만 먹으면 맛이 없다고 집에 있는 드레싱을 넣는다면 다이어트가 아니라, 벌크업하는, 살 찌우는 식단이 될 수 있습니다. 샐러드 드레싱에는 설탕이 많이 포함되어 있고, 식물성 기름을 사용해서 샐러드보다 드레싱이 칼로리가 더 높을 수 있습니다. 드레싱에 푹푹 찍어드시면 다이어트 안돼요!
드레싱 없이 채소만 담겨있는 샐러드가 드시기 힘들다면, 올리브오일과 발사믹 식초를 곁들여서 드셔보세요~ 처음에는 낯설지만 차차 적응 할 수 있습니다! 또는 오렌지즙으로 드레싱을 대신하거나 토마토를 곁들여서 드세요. 다이어트 하실 때는 샐러드 드레싱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대두 (콩)
모든 콩에는 식물성 에스트로겐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여자분들은 다이어트할 때 많이 드시기도 하지요. 다만 요즘에 나오는 콩으로 된 식품 중 유전자 조작을 한 GMO콩을 주성분으로 한 음식들이 있습니다. 음식을 하거나, 드시기 전에 GMO콩인지 확인해 보는 습관이 필요합니다.
GMO란? GMO [ Genetically Modified Organism ]
유전자 변형 농산물을 뜻하는 말입니다. 일반적으로 생산량 증대 또는 유통 · 가공상의 편의를 위하여 유전공학기술을 이용 한 농작물을 뜻합니다. 기존의 방법보다 빠르게 수확하거나, 또는 유통과정이 길어도 잘 상하지 않거나 하는 형질이나 유전자를 지니도록 개발된 농산물입니다.
콩으로 만든 단백질을 드시기전에 GMO콩인지 살펴보시거나, 되도록 콩제품을 피하기는 것도 방법입니다.
요거트
다이어트시 변비를 위해 또는 피부를 위해 식사 대신 요거트를 많이 드시는 분들이 있는데요, 유통되는 대부분의 요구르트는 설탕, 인공 감미료를 넣어 맛을 낸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방부제도 들어갔으며, 맛을 위해 다른 첨가물이 들어간 요거트를 선택한다면 다이어트 실패의 지름길입니다.
혹시 다이어트를 위해 요거트를 선택하는 경우에는 집에서 만드는 홈메이드 요거트를 드시거나, 시판 제품 중 무설탕, 무첨가 제품을 선택해 신선한 과일을 토핑으로 드시는 걸 추천 드립니다.
다이어트 하실 때에는 설탕이 많이 들어간 요거트, 요구르트는 피하세요.
통밀 빵
다이어트시에는 최대한 밀가루를 피해야 합니다. 정제된 탄수화물은 건강에 좋지 않은 걸 알고, 대안으로 통밀빵을 드시는 분들이 있는데, 빵을 만들 때 들어가는 설탕, 버터, 기름, 유화제 등을 생각해보셔야 합니다. 통밀빵은 GI지수가 낮지만 버터, 기름, 유화제도 같이 생각하셔야 합니다.
GI 지수란?
음식을 섭취한 뒤 혈당이 상승하는 속도를 0~100으로 나타낸 수치입니다. 혈당지수가 높은 식품은 혈당을 빠르게 상승시켜 인슐린을 과잉 분비하게 하여 체지방 축적이 일어나 비만이 촉진될 수 있다고 알려졌습니다.
찐 고구마의 GI 지수는 46으로, 찐 감자 85, 통밀빵의 GI지수는 50정도 입니다.
GI지수, GI계수가 낮다고 해서 칼로리가 낮은 것은 아니므로, 다이어트 하실 때는통밀빵도 피하시는게 좋습니다.
다이어트 음료
다이어트시 많은 물을 섭취하는 걸 권장합니다. 하지만 물을 자주 드시는 것에 익숙치 않은 분들은 이뇨작용, 다이어트 음료라고 부르는 음료수를 물 대신 섭취하고 계십니다. 다이어트 음료에 들어간 합성감미료가 설탕보다 더 나쁘다고 하는 의견도 있지만, 다이어트 음료보다 설탕이 들어가지 않은 커피, 그리고 차 또는 생수를 드셔보세요. 음료수는 절대 생수 일반 물 보다 좋을 수가 없습니다. 아무 것도 들어가지 않은 물을 많이 드세요.
글을 마치며..
다이어트에 마음을 먹으면 적게 먹고 많이 운동하시면 됩니다. 보통 식이조절을 하는데 많은 신경을 쓰시고 계신데,
사람의 몸은 항상성이 있어 계속 유지하려는 습관이 있습니다. 그래서 갑작스레 다이어트 하시기보다, 1주차에는 천천히 간식을 줄이고 운동은 30분 정도, 2주차에는 술을 줄이고 운동을 1시간으로 늘이는 등 저항이 적도록 습관화 하시면서 다이어트 하시길 권해드립니다.
처음엔 내가 습관을 만들지만, 그 습관이 나를 만듭니다.
다이어트 성공하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