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자가검사키트 온라인 판매금지

정부는 2월13일부터 3주간 자가검사키트의 온라인 판매 금지조치를 내렸습니다. 최근 ‘자가 검사 키트 대란’이 곳곳에서 일어나 가격이 폭등하고 자가검사 키트가 품절되자 다음달 5일까지 유통개선조치를 시행합니다. 이에대해 자세히 안내드립니다.

자가검사키트 온라인 판매금지

자가검사키트 온라인 판매금지

 

코로나19 자가검사키트 시장 공급 안정화를 위해 자가검사키트를 온라인에서 판매하는 것이 금지됩니다. 약국과 편의점에서만 자가검사키트 판매가 가능해집니다.

다만 온라인 판매자는 12일까지 입고된 재고 물량에 한해 16일까지만 온라인 판매가 허용됩니다.

 

셀프방역물품 알아보기

 

또한 2월 13일 이후에는 1인당 1회 구입 가능 자가검사키트 수량도 5개로 제한됩니다.

 

자가검사키트는 따로 구입하여 가정이나 학교등에서 사용가능하며, 지자체에 따라 자가진단키를 무료배포하는 곳도 있으니, 아래 글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자가진단키트 무료 배포 지자체

정부가 신속항원검사를 받고 싶어 하는 60세 미만에 자가검사키트를 무상으로 나눠주는 방안이야기가 나왔으나 생산량 한계에 부딪혔습니다. 하지만 현재 지자체에 따라 자가진단키트를 무료

thebrownsugar.tistory.com

자가검사키트 구매제한

 

셀프방역체계가 가동된 이후 자가검사키트에 대한 수요가 늘자, 정부가 시장공급안정화를 위해 1인당 5개씩만 구매할 수 있습니다.

한 편 정부는 오는 2월 21일 부터 유치원생과 초등학생에게는 1인당 10개씩 자가진단키트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3월 새학기를 맞아 유치원생 59만명, 초등학생 271만명 등 모두 330만 명대상으로 지원예정입니다.한 번에 10개가 지급되지는 않고 , 학생 1명당 한 주에 2개씩 모두 5주분을 지원할 계획입니다.

 

 

오미크론 증상순서

 

 

중학생 자가격리 지원금

 

 

 

코로나자가진단키트 정확도

오미크론 확진자가 기하급수적으로 급증하자, 정부는 고위험군의 진단과 치료를 효과적으로 실행할 수 있도록 코로나19 감염증 검사 체계를 바꿨습니다. 정부가 정한 고위험군 대상자만 PCR 검

thebrownsugar.tistory.com

 

 

오미크론 증상 순서 꼭 확인하세요!

코로나 19 오미크론 변이가 우세종으로 자리잡으면서 신규 확진자 수가 일일 만명을 넘어가고 있습니다. 오늘은 감기와증상이 비슷하다는 오미크론 증상과, 감기와 다른 오미크론 증상의 특징

101hous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