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한집에 세대주 2명 세대주 분리방법 변경방법

한집에 세대주 2명 세대주 분리방법 변경방법

 

지난 포스팅에서 독립세대주가 되어야 하는 이유, 세대주분리 혜택에 대해 설명드렸고 오늘은 집에서 인터넷으로 쉽게 세대주 분리 방법 세대주변경방법 한집에 세대주 2명 으로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안내드립니다.

숨어있는 내돈 찾기!

 

 

독립세대주 세대주분리 혜택 자세히 보기

 

 

 

세대주 분리방법 세대주 변경방법 썸네일

한집에 세대주 2명 세대주 분리하는 사이트

 

안내드리는 정부24 홈페이지에서 쉽게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정부24 홈페이지

 

도움이 되는 인기글

 

세대주란?

세대주를 분리하기 전에 세대주의 뜻을 먼저 살펴봅니다. 

세대주란 같이 살고 있거나 먹고사는 것을 같이 하는 사람의 집단인 세대의 대표자, 관리자를 뜻합니다.

세대주의 사전적 정의

세대주 또는 가구주라고 표현하기도 합니다.

 

세대란 주민등록상에 작성된 단위이기 때문에 동일한 가족이라도 해도 다른 세대에 소속 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부모님과 다른 곳에 떨어져 살고 있으면 다른 세대에 소속이 됩니다. 또한 결혼이나 이사등으로 세대에 들어갈 수도 다시 나갈 수도 있습니다. 

 

보통은 한집에 세대주 1명이라고 알고 계시지만 한집에 세대주 2명으로 변경할 수도 있습니다.

 

세대주의 정의

다시 한 번 정리하면 세대주는 한집에 같이 사는 사람들 중 세대원을 대표하는 사람이 세대주가 됩니다.

 

혼자 살고 있고 자신을 대표하는 사람이 되면 세대주, 독립세대주가 됩니다.

 

또는 앞으로 안내드리는대로 한집에 세대주 2명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한집에 세대주 2명 세대주 분리목적 세대주 변경 이유

세대주를 변경하는 이유는 보통 이사, 결혼등의 실질적으로 거주지가 변경됨으로서 변경하는 이유가 있을 것이며, 다음으로는 세대주 분리하여 절세, 비과세 그리고 청약관련한 주택청약저축 청약 1순위 등의 이유가 있겠습니다.

 

한집에 세대주 2명 세대주 분리방법

정부 24홈페이지를 찾아 방문합니다. 

 

정부 24홈페이지

 

정부 24 홈페이지

정부24에서는 요즘 주민등록등본 부터 졸업증면서 전입신고, 가족관계증명서든 각 기관에 방문하지 않고 주요서비스신청이 가능합니다. 

요즘은 온라인으로 손쉽게 세대주 변경/분리가 가능하므로 가능하면 밖으로 나가시지 않고 집에서 한집에 세대주 2명 손쉽게 신청하시면 좋겠습니다. 

정부 24 홈세이지 서비스항목

정부 24홈페이지에 접속하신 후 검색어 창에 주민등록정정이라고 입력을 합니다. 

정부 24 검색어 입력

주민등록정정 까지만 입력하면 아래 자동완성처럼 연견검색어가 제공되는데 서비스 바로가기 항목에서 주민등록정정(말소)신고 버튼을 눌러 이동합니다. 

 

세대주 분리방법 세대주 변경

세대주 변경신청, 세대주 분리하실 때는 주민등록정정(말소)신청이며, 본인 또는 대리인이 신청가능합니다.

 

하지만 이렇게 온라인으로 신청하실 때는 본인만 세대주 변경, 세대주 분리 하실 수 있습니다.

 

세대주 변경, 세대주 분리 신청 방법 양식

아래에 자세하게 한집에 세대주 2명 주민등록 정정(말소) 신고서 작성방법을 안내드립니다.

세대주 분리 변경 방법 주민등록 정정 신고서

신청 구분을 선택하십니다. 정정, 말소, 거주불명등록이 있는데, 세대주 변경, 세대주분리는 정정을 클릭해서 작성하시면됩니다.

세대주 분리 변경 방법 주민등록 정정 신고서 작성법

공인인증서로 로그인하고 회원가입하시면 회원정보는 자동입력됩니다.

세대주 분리 변경 방법 주민등록 정정 신고

정정 구분을 선택하시고 이름과 주민등록번호를 적으시면 됩니다. 

 

정정 구분에는 세대주변경, 세대합가, 세대분가, 주고(지번)정정, 기타 정정(성명, 주민등록번호, 세대주와의관계, 등록기준지)가 있습니다.

 

또한 정정 후 세대주와의 관계는 인적사항에 따라 분가할 세대에 포함되는 대상자 모두의 인적사항을 입력해야 합니다.

세대주 분리 변경 방법 주민등록 정정 신고 세대주 변경

세대주 변경하기전의 세대주와 변경후의 세대주의 기본정보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하면 온라인으로 한집에 세대주 2명 신청하기가 끝납니다.

 

한집에 세대주 2명 세대주 변경, 세대주 분리 반영기간

세대주 변경, 세대주 신청 후 그 사항이 바로 반영되는 것은 아니며, 약 30일간의 기간을 거쳐 사실 여부를 확인한 뒤에 반영됩니다.

 

세대주 변경 및 분리 반영기간

또한 한집에 세대주 2명 세대주 변경, 분리는 온라인 신청 외에 방문접수도 가능합니다. 거주지의 읍, 면 , 동 사무소 등을 방문하시어 신청서를 접수하시면 처리됩니다. 

세대주 변경 접수 처리 기관

 

오늘은 한집에 세대주 2명 세대주 분리하는 방법, 세대주 변경하는 방법과 함께 세대주 뜻까지 살펴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아울러 같이 알고 계시면 좋은 정부지원정책도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숨어있는 내돈 찾기!

 

 

 

 

초등돌봄 서비스 정부 24 신청 간편하게

초등돌봄 서비스 정부 24 신청 간편하게 방과후 초등돌봄교실에 아이를 맡기고 싶은 경우 정부24에서 온종일돌봄원스톱서비스를 이용해 온라인신청이가능합니다. 오늘은 온종일돌봄원스톱

thebrownsugar.tistory.com

 

 

장수수당 장수축하수당 지역 나이 총정리

장수수당 장수축하수당 지역 나이 총정리 장수수당, 장수금하금에 대해 들어보셨나요? 요즘은 중앙정부의 지원뿐만 아니라 각 지자체에 따라 지원해 드리는 지원금들이 있습니다. 오늘은 장수

thebrownsugar.tistory.com

 

 

바우처 뜻 정부 지원바우처 정리

바우처 뜻 정부 지원 바우처 정리 요즘정부의 지원책이 많이 나오면서 바우처라는 단어의 사용이 많아졌습니다. 바우처라고 어디서 한번은 들어봤는데, 두루뭉술하게 뭔지는 알겠지만, 남이 물

thebrownsugar.tistory.com

 

 

2021 문화누리카드 온라인 사용처

2021 문화누리카드 온라인 사용처 한해가 새롭게 시작되면 다양한 정부 지원금 제도의 신청이 시작됩니다. 2021년은 코로나로 가계사정이 힘든만큼 정부의 지원금을 알고 다양한 혜택을 받아보시

thebrownsugar.tistory.com

 

 

2021년 기초연금 달라진 점 기초연금 감액대상자

2021년 기초연금 달라진 점 기초연금 감액대상자 올해는 많은 복지제도 들이 새로 변경 되거나 추가된 부분이 많습니다. 특히 올해 기초연금 대상자 와 지급 범위가 더 크게 확대되었습니다. 올

thebrownsugar.tistory.com

 

반응형

댓글